오늘은 엉겅퀴의 효능애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엉겅퀴란?

엉겅퀴는 찬 성질을 가졌기 때문에 구토, 식욕 저하, 복통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화가 잘 안되는 분들이라면 적당히 드셔야 합니다.

또한 엉겅퀴는 항 혈소판이기 때문에 출혈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혈관 질환을 가진 분들이라면 드시기 전 상담이 필요합니다.

당뇨

엉겅퀴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고혈압을 예방하기 혈압을 낮추고 결석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관절염

엉겅퀴는 염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서 관절의 염증을 가라앉혀 통증을 유발하는 관절염 개선에도 좋습니다. 특히 추위로 인해 근육 및 인대가 경직되기 쉬운 겨울에도 엉겅퀴를 매일 섭취하면 관절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뇌기능

엉겅퀴 뿌리는 알츠하이머 및 파킨슨 병과같은 신경성 질환의 치료제로 사용되어 약 2천년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항염증 및 항산화 물질로 인해 신경을 보호하고 노화로 인해 뇌기이 저하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동물 연구에서 엉겅퀴는 뇌세포의 산화를 방지하고 정신 쇠퇴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간 건강

밀크씨슬의 주성분은 실리마린이며, 영양제 중 실리마린은 밀크씨슬을 선택할 때 가장 신경써야할 부분입니다. 간 세포의 회복 및 신진대사를 돕고 해독 작용이 뛰어납니다.

엉겅퀴의 성분인 보노이드 성분이 분해되 몸속에 흡수된 알콜을 배출해 지방간 개선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지혈효과

자궁의 출혈 뿐만아니라 코피가 나거나 상처가 나는 것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엉겅퀴가 지혈에 미치는 영향은 혈액의 지혈 기능이 떨어지면서 상처가 치료되는데 오랜 시간 엉겅퀴의 영향을 지연시킵니다.

원기회복

혈액순횐을 촉진하고 결국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활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남성들의 활력을 증진시키는데 기여하고, 천연 정력제라고도 불려집니다. 체력을 강화하기 위해 효과적이므로 30g 정도의 주스를 마시면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염증 완화

스테그마스테롤, 타라카스테린, 알파아말린, 아세테이트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을 맑게하고 항염증 효과를 돕습니다.

그리고 염증성 질환을 앓을 떄 엉겅퀴 40g을 끓여 마시면 완화에 도움이되며, 엉겅퀴에서 짜낸 냉즙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되어 혀랍이 높은 분들에게 효과적이고 타박상으로 인한 염증 및 통증을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부작용

엉겅퀴는 찬 성질을 지녔기 때문에 과하면 구토, 식용저하, 복통, 설사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안되실 경우에도 적당량 드셔야합니다.